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가정시장 만두만 만둣국 백종원이 극찬할만 하다

by 은자언니_ 2020. 12. 28.

사가정시장 만두만 만두국 백종원이 극찬할만 하다


백종원 골목식당에서 나온 식당 중
만두를 맛있게 만드는 재능이 있으신
사장님이 계셨다 ㅋㅋ

원래는 닭한마리가 주력메뉴였는데,
손님들이 이상하게 서브메뉴인
만둣국만 시키는 모습을 보고
참 의아했었는데
백종원대표가 맛보고
밀어붙인 만둣국ㅋㅋㅋ

현재는 눈물을 머금고
만둣국, 찐만두만을
주 메뉴로 장사하시는데,

워우 장사 잘된다 이 가게.

영업시간 11:00-15:00(홀영업)
15:00-21:00(포장영업)
월요일휴무

주소: 서울 중랑구 면목로44길 57
주차장 없음

웨이팅 각오해야 함

11:10에 왔지만
대기 10...
12:10에 들어갔다ㅜ
한시간 기다림..

홀이 꽤 협소함

만둣국과 찐만두만 판매
포장은 15:00이후부터!
냉동만두만 가능!

김치만두와 고기만두로
맛을 고를 수 있으나
반반은 안됨ㅋㅋ

 

영상촬영 금지..
난 조용히 사진촬영..
눈치보임ㅋㅋㅋ

이게 백종원도 극찬하고
김성주는 만두에 탈탈 털어
부어먹었다는
고추절임?!ㅋㅋ
만두보다 더 궁금했다

밑반찬들ㅋㅋ

꽤나 평범해보이고
깔끔해보이는
김치만둣국(6,000)

백종원이 김가루는 뿌리지 말라고 조언했다고.
나는 김가루 맛으로 만둣국을 먹었었는데,
김가루의 도움없이 맛있다면 ㅇㅈ

떡만둣국은 만두가 3알밖에 안들어가서
고민없이 만둣국(5알)시킴

골목식당에서는ㅋㅋ
사장님은 손님들한테
떡만둣국을 계속 권하시던뎈ㅋㅋㅋ
손님들은 굴하지 않고
만둣국으로 시키는 모습이
넘 웃겼었음ㅋㅋ

만두국의 국물맛은
매콤한 맛이 살짝 있는데
꽤나 시원하다ㅋㅋ
김가루 넣었으면
이런 맛있는 맛이 감춰졌겠지
안넣는것이 훨씬 좋군

와 내가 먹은 김치만두 중 가장 맛있었음
보통 다른 김치만두는
김치의 신맛,짠맛이 너무 강해서
김치만두를 안먹는다
김치맛 느끼려면 걍 김치를 먹지
굳이 김치만두 안먹지

그런데 만두만의 김치만두는
김치의 맛은 어느정도 있지만
감칠맛, 부드러운 맛의 조합이
너무 좋았다
배추의 힘인걸까..
김치만두의 정석이다
오히려 고기만두보다 더 맛있었다

찐고기만두(8알, 6,000)
하 내가 진짜 만두 좋아하는데
이집만두 진짜 맛나다

MSG의 맛이 강렬해서 느끼한 만두도 싫어하고
집만두의 너무 깔끔한 맛도 싫어하는데,

만두만의 만두는
집만두를 먹는것처럼 깔끔하지만
감칠맛도 어느정도 있어서
계속 질리지 않고 먹게 되는..

이렇게 정성이 많이 들어가니
사장님이 만두장사하시길
겁내하셨을만두...

같이 곁들여 먹는 고추절임은
맵지않지만
만두를 무한으로 들어가게
돕는 일등공신이다

마지막즈음에는
고추절임소스 먹으려고
만두를 먹는 정도...

고추절임 따로 싸가고 싶더라

속이 참 알차다
만두로 쓸 수 있는 속재료는
다 들어간 듯...

만두만은 메스컴을 탔음에도
젊은 손님들보다
나이 드신 손님들이
훨씬 더 많았다
그만큼 깔끔하고
속 편한 만둣국이라는 것이겠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