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뿌수기/서울 맛집

김구라의 픽 망원동에 있는 ‘합정동 원조 황소곱창’

by 은자언니_ 2021. 1. 18.

김구라의 픽 망원동에 있는 ‘합정동 원조 황소곱창’


김구라가 나오는 tv,유투브에서
맛집을 추천할 때면 어김없이 말하던
합정동 황소곱창ㅋㅋ

얼마나 맛있길래
극찬을 할까

너무 궁금해서 다녀왔다

망원역 근처에 있던
합정동 원조황소곱창ㅋㅋ
유사한 이름의 곱창집이 근처에 많으니
꼭 외관을 확인하고 들어가시길!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91
망원역 2번출구에서 150m

매일 11:30-23:30
브레이크타임 없음

주차장 넓음(발렛파킹도 가능한듯)

여기 오기를 좀 망설였던 이유는
양이 적고 비싸다
곱창 일인분에 23,000
양깃머리는 28,000...

그래서인지 젊은이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소곱창인데도 불구하고
연령대가 높은 분들이 주로 계시더라

소곱 비싼이유좀 알려주시라요..
도덕책 왜 비싼거요?!

기본찬들이 깔끔- 신선하다 ㅎㅎ
전체적으로 맛있었고
특히 간, 천엽이 참 싱싱했다

맛있는건 더 클로즈업!

간을 좋아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정말 싱싱하지 않고서야
간에서 비릿하고 누린내가 나기 때문

근데 이집 간은 진짜 싱싱하다
잡내 하나도 안나고
간의 달큰한 맛만 쫙 난다
찰진 맛..
참 인상깊었다

초벌을 해주시느라 좀 기다려서 받게 된
소곱창 2인분 (1인분 23,000)
원래 대창을 꼭 시켜먹지만
대창은 사실 다른 맛없는데서 먹어도
평타 이상의 맛이기에
비싼 맛을 많이(?) 느끼고 싶어서
곱창만 2인분시킴ㅋㅋ

근데 아마 시킬 때
서버해주시는 이모님이
양 적을거라고 3인분 시키라고
하실거다 ㅋㅋㅋ
그러면 그거에 현혹되지 말고
술안주로 먹을거라고 2인분만 시키구
나중에 양볶음밥 먹기를...
혹시나 정말 양이 부족해서 더 먹고 싶다하더라도
나중에 시키면 된다
첨부터 3인분 시킬 필욘 없는듯

23,000 값을 하더라

첫인상도 두툼하고 곱이 촤르륵 나오는게 ㅋㅋㅋ
먹음직 스러웠고

염통은 하나도 안비리고
소고기만큼 부드럽고 쫄깃하고 맛있고 !

고기를 처음에 참 잘 구워주셔서 ㅋㅋ
그만큼 맛도 있을끼라..

곱창 안에 들어있는 곱이
안에 가둬지지 않고
많이 흘러나와서 살짝 실망했었는데
밖에 빠진 곱이 더 맛있었다

곱창은 내가 누누히 얘기 하지만
신선하지 않으면
곱에서 쓴내가 나거나
누린내가 난다
근데 요기는 부담스러운 맛도 없고
계속 씹어서 그 고소한 맛을 다 느끼고 싶은 맛!

 최근에 한우 소곱을 먹었는데
그 소곱창도 신선하고 맛있긴 했지만
곱창 자체에 간이 안되어 있어서
오히려 맛이 덜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고 여기 황소곱창을 먹어보고
느꼈다.
원재료의 신선도도 중요하지만
후작업으로 간을 잘 맞추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황소곱창은 마법의 가루를 뿌려주는 듯 했다 ㅋㅋ
부정할 수 없어 그 마법의 가루가
곱창의 완성을 좌우한다는걸...

이렇게 곱이 좀 흐르는 느낌이지만
이 흐르는 곱 덕분에 이렇게..

누룽지 먹듯
곱을 긁어 먹으면
정말 맛있다 ㅋㅋㅋㅋㅋㅋ

서비스로 주시는 된장찌개도
맛있다~~

2인분도 꽤 배가 찼지만
한국인은 탄수화물 힘으로 살아가는거 아니겠십니꺼

양볶음밥 (6,000)
갑니당

맛있다 맛있어

양깃머리를 시키지 않아도
양볶음밥에 들어가는
양깃머리 먹으면 되니까..로 합리화하며
곱창2인분과 양볶은밥으로 마무리 했던 식사 ㅋㅋㅋㅋ
탁월한 선택이었어ㅋㅋㅋ

마지막 눌은밥까지 모두 먹고
나오려 하니
그 넓던 홀이 모두 꽉차더라

역시 맛집은 맛집이네 싶던 ㅎㅎ

다시 총알(돈) 장전하고
찾아올게예😇

댓글